LG전자가 'LG 휘센 AI 오브제컬렉션' 에어컨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 여름철 수요 공략에 나선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80% 늘었다. 평년보다무더운 여름 예고에 최신형 에어컨 수요가 즐어난 데 따른 것이란 분석이다. LG전자는 수요 확대에 맞춰 3월 초부터 창원공장 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 올 1분기에만도 에어컨 생산 가동률 138.4%를 기록했다. 성수기 수요 대응과 함께, AI 에어컨 시장에서의 우위 강화를 위해 360도 통합 마케팅 캠페인도 마련했다.
올해 LG 에어컨 캠페인 슬로건은 '휘센 AI로 완성된 저마다의 쾌적함'이다.
'사용자와 공감할수록 점점 더 똑똑해지는 휘센의 바람'을 감각적인 영상과 역동적인 음악으로 소개하는 이번 캠페인은 TV뿐 아니라 OTT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영상, 엘리베이터, 전광판 등 옥외광고까지 전방위로 노출될 예정이다. 기존 및 잠재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모든 접점을 활용해 'AI 에어컨=휘센 AI AIR'라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말의 의도까지 파악하는 'AI음성인식', 사용자 컨디션에 맞춰 더 섬세하게 케어하는 '소프트바람', 사용 패턴과 공간을 해석해 최적의 바람을 만드는 'AI바람' 등 휘센 AI만의 특장점을 고객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상황을 강조했다.
LG전자가 2000년 첫 선을 보인 에어컨 브랜드 '휘센(WHISEN)'이 올해로 론칭 25주년을 맞은 LG 대표 에어컨이다. LG전자는 지난달 말까지 벽걸이, 이동식, 창호형 등 고가형부터 실속형까지 휘센 에어컨 전 제품을 2025년형 신제품으로 출시하며 고객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에어컨을 찾을 수 있도록 촘촘한 에어컨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LG전자는 "베스트샵 매장 상담이나 LGE닷컴 에어컨 기획전 등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신형 에어컨 큐레이션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