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금융

삼성증권, 청소년 공부방 '꿈마루' 3호점 오픈

기사입력| 2019-08-22 15:44:15
삼성증권은 21일 강북구 번동3단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지역 청소년을 위한 공부방 '꿈마루' 3호점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꿈마루'는 삼성증권이 사회복지관 내의 공간을 지역 청소년의 교육을 위한 공부방으로 만들고, 이들에게 방과후 학습과 진로 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 날 오픈식에는 삼성증권 임직원들이 참여해 센터 청소년들과 함께 공예 작품을 만드는 등 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삼성증권은 꿈마루를 만들때 필요한 공사비용, 기자재 설치 등 인프라 제공 뿐 아니라, 임직원이 매월 직접 공부방을 찾아가 경제 교육, 멘토링 등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꿈마루'에 주 1회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코딩·웹 디자인 교육 등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꿈마루' 외에도 시설이 낙후된 기존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하여 직접 리모델링하는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 사업은 지역사회 내 저소득층 아동에게 안전한 공간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4년부터 지금까지 총 35개 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증권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실천해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금융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