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금융

롯데마트, 중기부와 '민관공동기술 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 협약

기사입력| 2018-08-09 14:40:41
롯데마트는 9일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과 R&D 투자 기반을 강화하고, 대·중소기업간 공동 협력지원을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함께 '민관공동기술 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중기부 홍종학 장관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 롯데마트 김종인 대표, 중견기업 2개사 (㈜이이즈비전, 대상㈜) 관계자 등이 모여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중소기업과의 공동 R&D 투자협약기금을 신규로 조성하고, 정부가 대·중견기업,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민간 주도적인 개방 혁신형 상생협력을 지원 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민관공동기술 개발 투자협약기금'이란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등이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상생협력기금'의 한 형태다.

이번 협약식 체결로 조성될 '투자협약기금'은 총 70억원 규모이다. 중기부와 롯데마트가 포함된 민간기업이 1대 1의 비율로 조성하는 투자협약기금은 3년간 각각 중기부 39억원, 롯데마트 15억원, 중견기업 2개사 16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조성된 투자기금은 투자기업과 중소기업이 신제품 및 국산화 개발 수요에 따른 개발과제를 발굴, 제안하면 중기부에서는 적합한 과제를 선정해 개발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투자협약기금' 지원을 통해 상품개발과 판로 연계로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 '열린 상품 공모제'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이나 지역기반 우수 중소기업 등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유통 노하우와 지식 이전, 안정적인 판로 지원 등 개발 단계부터 지속 가능한 중소기업의 성장동력을 견인할 예정이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금융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