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금융

KB손해보험, '설맞이 떡국 나눔봉사활동' 실시…'희망봉사릴레이 선포식'도 진행

기사입력| 2018-02-14 10:02:24
KB손해보험은 14일 명절을 맞는 독거노인들에게 손수 빚은 만두와 함께 정성을 담은 떡국을 선물하는 '설맞이 떡국 나눔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활동 중에는 임원들의 릴레이로 봉사활동을 이어가는 '희망봉사릴레이 선포식'도 진행했다.

이 날 서울 역삼동 소재의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활동에는 양종희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고객부문장 전영산 상무, 소비자보호본부장 이승재 상무와 KB스타드림봉사단이 함께했다.

활동에 참여한 KB손해보험 임직원 50여 명은 손수 빚은 만두를 비롯해 떡, 육수, 밑반찬 등이 포함된 떡국 세트를 정성껏 포장했다. 또한 KB손해보험과 1사1촌 결연을 맺은 충북 증평군 정안마을의 특산품인 땅콩도 함께 넣어 그 의미를 더했다.총 100여 개가 완성된 떡국 선물은 홀로 설 명절을 맞을 영등포 쪽방촌과 역삼동 인근의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 날은 양종희 사장이 첫번째 릴레이 주자로 참여하는 '희망봉사릴레이 선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2014년 첫 발을 내딛은 KB손해보험의 '희망봉사릴레이'는 리더의 솔선수범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사내에 전파하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릴레이 주자로 선정된 임원은 해당 월에 반드시 산하 봉사팀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해야 하며,이후 다음 주자를 선정해 바통을 넘길 수 있다. 다가오는 3월에는 이 날 양 사장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게 된 경영관리부문장 박경희 전무와 부산본부장 서홍규 상무가 릴레이 봉사활동의 온기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 날 시작된 희망봉사 릴레이는 작년 한 해 총 22명의 임원이 산하 부서원들과 함께 참여했으며 복지관 배식 봉사,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장애우 나들이 지원 등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금융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