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금융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29일 '유병장수 시대를 행복하게 살아가는 기술' 토크콘서트

기사입력| 2017-08-11 10:27:41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8월 29일 오후 2시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행복한 노후를 위한 '유행기'(유병장수 시대를 행복하게 살아가는 기술)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부에서는 '하류노인'(번역:2020 하류노인이 온다)을 출간하여 일본열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일본 빈곤퇴치 운동 전문가인 후지타 다카노리의 강연이 있다. 초고령사회를 경험하고 있는 일본의 사례를 통해 은퇴 이후 삶에서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노후 문제를 꼬집고 '노후준비'에 대한 새로운 화두를 제시할 것이다. 또한, 유병장수 시대에서 노년을 맞이할 수밖에 없는 대한민국 중년층들에게 준비되지 않은 노후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방안을 공유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후지타 다카노리와 각개 분야의 전문가 패널이 함께 참여해 대한민국 노후문제에 대한 설전을 펼칠 예정이다. 패널로는 국민주치의로 유명한 노후 건강·의료비 관련 전문가 오한진 박사와 청중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이야기로 공감을 끌어내는 고령사회문제 전문가 노명우 교수(아주대), 사투리로 재미난 입담을 자랑하는 귀화 외국인이자 방송인으로 친숙한 노후행복 전문가 하일(로버트 할리)이 함께한다. 후지타 다카노리와 패널들의 진정성 있는 토론과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노후준비 부족으로 막막한 미래를 두려워하는 우리들의 답답함을 속 시원하게 풀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 28일까지 참가접수 사이트인 온오프믹스에서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접수 신청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되며 사전 접수를 신청하지 못한 경우,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 접수 후 선착순 입장도 가능하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금융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