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금융

하나금융그룹,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제5회 DMZ 평화통일 대장정' 후원

기사입력| 2017-07-17 10:27:09
하나금융그룹은 조국의 평화 통일을 기원하며 강원도 고성부터 임진각 평화누리까지 행군하는 '제5회 DMZ 평화통일 대장정'을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

올해로 5회째를 맞는 DMZ 평화통일 대장정은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전국에서 선발된 120명의 대학생들이 휴전선 길을 함께 걸으며 분단 조국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통일한국의 미래를 염원하는 뜻깊은 행사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대장정을 후원함으로써 통일 한국의 미래를 책임질 대학생들이 고성 통일전망대, 화천 평화의 댐, 임진각 평화누리 등을 걸으며 분단된 조국의 현실과 통일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평화 통일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엄홍길휴먼재단이 주관하고 국방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장정은 지난 9일 광화문 광장에서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강원도 고성, 인제, 양구, 화천, 철원, 연천, 파주를 거쳐 오는 23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완주식을 갖고 350Km(155마일)에 이르는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대장정에 참여하는 대원들은 1Km 당 100원씩 기금을 적립, 통일 관련 사업에 기부함으로써 나눔의 정신도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다가올 통일시대의 준비를 사회공헌활동의 주요 핵심 목표로 선정하고 ▲ DMZ 국제영화제 지원 ▲ 탈북청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탈북민 금융 교육 등을 통해 통일의 당위성을 전파하고 탈북 새터민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금융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