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금융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중국 장춘에 길림은행·길림대학교와 '길림금융연구센터' 설립

기사입력| 2017-04-19 10:45:26
 ◇사진 왼쪽부터 길림은행 왕홍 서기, 길림은행 가오좡 행장, 길림대학교 우전우 부총장, 길림은행 장바오상 동사장, 길림대학교 상학원 장스웨이 원장,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배현기 소장.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18일 중국 길림성 장춘시에 길림은행, 길림대학교와 공동으로 '길림금융연구센터'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 날 길림금융연구센터는 설립을 기념해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배현기 대표이사 소장, 길림은행 가오좡 행장, 길림대학교 상학원 장스웨이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춘시에 소재한 길림대학교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설립한 길림금융연구센터는 중국 길림성 대표은행인 길림은행과 길림대학교 상학원, 국내 대표 금융종합연구소인 하나금융경영연구소 3개 기관의 산학연 협력으로 설립하게 됐다. 이로써 한국과 중국의 산학연 협력을 통해 향후 양국의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길림금융연구센터는 앞으로 길림은행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면서 길림은행이 종합금융그룹으로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분야의 경영전략연구를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센터 설립준비 과정부터 지원해 온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앞으로도 연구자문 및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경영노하우 등을 전수할 계획이다. KEB하나은행은 길림성 정부를 제외한 길림은행의 최대주주로서 길림은행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지속하고 있으며, 하나금융그룹과 길림은행은 이번 센터 공동 설립을 계기로 더욱 공고한 파트너십이 유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금융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