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위버스, 방탄소년단 커뮤니티 가입자 100만 돌파
기사입력| 2019-07-08 16:52:53
비엔엑스의 팬 커뮤니티 서비스 위버스에 새롭게 개설된 방탄소년단 공식 팬 커뮤니티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위버스는 공식 팬 커뮤니티 앱서비스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주목받는 신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커뮤니티 'TXT 위버스'에 이어 7월 1일 방탄소년단의 커뮤니티 'BTS 위버스'를 오픈했다.
비엔엑스에 따르면 BTS 위버스는 방탄소년단 멤버와 팬 간 활발한 교류는 물론 다른 플랫폼에서는 볼 수 없는 아티스트의 메시지와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한다.
BTS 위버스는 지난 2일 오픈 하루 만에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애플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킹' 무료 앱 인기 차트 1위, 미국 차트 4위에 진입했다. 가입자 100만 명 중 해외 유저 비율이 약 88%에 달해 세계적 아티스트 팬 커뮤니티에 특화된 글로벌 서비스로 자리매김 중이다. 비엔엑스는 'BTS 위버스' 가입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하고 팬들의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가입자 100명을 추첨하여 방탄소년단의 공식 응원봉인 'BTS Official Light Stick ver 3(아미밤)'을 선물할 계획이다.
비엔엑스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팬 커뮤니티로서 팬들이 원하는 기능들을 반영하여, 완성도 높은 서비스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