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IT

KT, 세계 최초 5G테마파크 1단계 오픈

기사입력| 2019-05-23 14:18:45
KT의 5G네트워크 기술이 접목된 '세계 최초 KT 5G테마파크'가 25일 공개된다. 이번 오픈은 1단계 오픈으로 서울랜드 전역에 적용된 핵심 플랫폼인 '5G 키오스크'를 통해 5G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KT는 23일 서울랜드에 KT의 기술 및 인프라를 적용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세계최초 5G 테마파크를 위한 1단계 구축을 완료하고 2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올해 2월 KT와 서울랜드가 세계 최초 5G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지 약 3개월 만이다. KT는 연내 KT의 5G네트워크 및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접목된 완전한 5G테마파크 구축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KT가 서울랜드에 1단계로 구축한 기술 및 서비스는 핵심 플랫폼 5G 키오스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오스크 내 주요 메뉴는 어트랙션뷰, 랜드뷰, 에어맵, VR투어, 가이드맵, 이벤트 등 총 6가지로 구성됐다.

KT는 5G테마파크 오픈을 기념하여 방문객들에게 더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주기 위해 25일과 26일 양일간 'e스포츠 라이브' 서비스 체험 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체험 존에서는 KT에서 독점으로 제공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멀티뷰 생중계 '뷰잉파티'가 진행된다.

김원경 KT 전무는 "서울랜드 전역에 적용된 KT 5G기술과 서비스가 서울랜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업그레이든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G 서비스와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IT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