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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유선번호 기반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욜로톡' 출시
기사입력| 2018-05-24 13:59:38
SK브로드밴드가 유선 전화번호 기반의 클라우드형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UC, Unified Communication) 부가서비스 '욜로톡'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욜로톡은 SK브로드밴드의 고품질 유선전화 기술을 자체 개발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 반영해, 그동안 사무실 내 유선전화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당겨받기, 호전달 등 유용한 부가서비스를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사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구성원 간 내선통화, 문자메시지, 조직도, 공지사항 등과 같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빠르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게 SK브로드밴드 측의 설명이다.
욜로톡은 구성원의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앱)만 설치하면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앱을 통해 사무실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받거나 발신이 가능하고 실시간 자료 공유 및 회의 등을 진행할 수 있어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업무 수행이 가능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기업들 사이에 늘어나고 있는 자율 좌석제나 탄력/원격 근무제 등의 도입을 고려 중인 회사라면 '욜로톡'을 통해 업무용 통신설비 구축에 대한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욜로톡의 가장 큰 장점은 업무용 통신비 절감이다. 사무실 외부에서 사용 시 이동전화 보다 저렴한 유선전화 요금으로 발신이 가능하고, 사무실로 걸려온 전화도 스마트폰으로 바로 받을 수 있으며 추가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욜로톡은 기업용 전화의 부가서비스로 번호당 월 3,300원(3년 약정, 부가세포함)에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말까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올해 4분기에는 욜로톡에 채팅, 게시판과 같이 더욱 확장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욜로톡은 업무용 전화 이용에 특화된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서 중소기업과 SOHO에서도 합리적인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한 서비스"라며 "지속적인 특화기능 개발 및 플랫폼 확대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