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기타

SK텔레콤, T맵에 맛집 검색 기능 추가

기사입력| 2018-05-17 16:39:27
SK텔레콤이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 운전자들의 목적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을 알려주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맛집 알림 기능은 검색 빈도가 높은 음식점은 상호 옆에 'T맵 인기'라고 표기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상세정보에선 T맵 사용자들의 최근 3개월간 해당 맛집 이용 횟수를 확인할 수 있다.검색은 단순 '맛집' 검색 외에도 '이탈리안 맛집'이나 '망원동 맛집'식으로 '업종+맛집'이나 '장소+맛집' 검색도 가능하다.

T맵 이용시 운전자 중심으로 이뤄지는 만큼 '주차되는 맛집'으로 검색 할 경우 주차가 가능한 맛집을 우선적으로 안내한다. 음식점 이름 옆에 영어 대문자 'P'를 표기하는 방식으로 쉽게 주차 가능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맛집 검색 기능은 'T맵x누구(NUGU)'에 음성으로 '아리아, 맛집 찾아줘'라고 물어보거나, 검색 창에 '맛집'을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맛집 검색 기능은 시스템에 적용돼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맛집 검색 기능을 통해 T맵 이용자들이 진짜 알고 싶어하는 맛집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T맵을 이용하는 월간 1000만 이상의 운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기능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기타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