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기타

엘앤피코스메틱,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서 2관왕

기사입력| 2017-12-07 09:28:51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이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대상'에서 2개 부문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엘앤피코스메틱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한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나눔 봉사 대상 본상'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본 행사는 매년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의 주최로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 및 봉사를 실천한 기업·기관 또는 개인을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봉사 부문 시상이다.

엘앤피코스메틱은 설립 이래 기업 이념인 'Together' 정신을 바탕으로 후원 및 나눔 활동을 지속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그간 뷰티업계에서 '서브 아이템'으로 분류되어 온 마스크팩의 대중화를 이끌고 '1일 1팩' 신드롬을 일으킨 엘앤피코스메틱은 창출한 수익을 지역과 사회에 지속적으로 환원해오고 있다.

지난해 고려대학교에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기금으로 120억 원을 기탁했다. 2014년부터 강서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매월 300만원씩을 기부해왔으며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위해 1억원을 강서구장학회에 기부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 1월 현장활동 중 공상을 당해 재활치료중인 서울 강서소방서 이기범 소방관을 위해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지난 5월에는 자산 40억 원을 출연하여 '재단법인 메디힐'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재단 설립을 통해 선교사 및 선교단체 후원, 미자립 개척교회 후원 등의 선교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장학 및 불우이웃 돕기 등 여러 공익사업으로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엘앤피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나눔 봉사 대상' 수상은 엘앤피코스메틱에 아낌 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노력해온 것에 대한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마스크팩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리딩 기업으로서 지역과 사회에 대한 아낌없는 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엘앤피코스메틱은 2016년 연 매출 4,000억 원을 달성하고 지난 10월 마스크팩 단일 품목으로 누적 판매량 10억 장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6개국에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엘앤피코스메틱은 지난 5월 16일 비전선포식을 통해 '2025년까지 전 세계 붙이는 화장품 1위, 글로벌 뷰티 브랜드 Top 10 진입'을 선언한 바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기타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