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기타

임지훈 카카오 대표 '2017 AIS 리더십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자 선정

기사입력| 2017-12-07 11:28:50
임지훈 카카오 대표가 '2017 세계정보시스템학회(AIS) 정보시스템 리더십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자로 카카오 임지훈 대표가 선정 됐다. 지난해 페이스북 최고정보관리자(CIO) 아테시 바네르지아(Atish Banerjea)의 수상에 이은 두번째다.

AIS는 매년 정보 시스템 구축 및 개발에 있어 뛰어난 리더십과 혁신을 선보인 리더에게 AIS 리더십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여하고 있다. 수상자는 이전과 현재의 AIS 의장들, AIS의 상임이사, ICIS 학술대회 의장으로 이루어진 AIS의 리더십 엑설런스 수상 위원회의 평가에 의해 선발된다.

임 대표의 수상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 생태계 구축,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커머스, 광고를 포함한 전 분야에서 정보 시스템 구축과 개발에 혁신을 이룬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카카오 아이(i)'를 중심으로 한 AI플랫폼으로 인공지능 생태계 구축에앞장서고 있는 점도 높게 평가됐다.

AIS는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44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관련 분야 최대 학술 단체다. 세계정보시스템학회에서 주최하는 ICIS 컨퍼런스는 전 세계 정보 시스템 학자 및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컨퍼런스로 1980년에 시작해 38회째 이어져오고 있다. 올해는 서울 코엑스에서 12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기타 관련기사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 자동완성방지 보이는 순서대로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