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리아는 19일 한강 세빛섬에서 뉴 캠리의 프레스 컨퍼런스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8세대 뉴 캠리는 '보다 좋은 차 만들기'를 위한 토요타의 혁신 '토요타 뉴 글로벌 아키텍처(TNGA) 플랫폼'과 새롭게 개발된 2.5L 엔진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 되었으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전례없는 변화'로 새롭게 탄생되었다.
TNGA 적용으로 차체강성이 비약적으로 향상 되었고, 저중심 설계를 바탕으로 뛰어난 주행안정성을 실현했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프론트 맥퍼슨 스트럿 리어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의 적용으로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확보했으며, 방음재의 보강 및 최적배치를 통하여 소음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했다.
8세대 캠리를 통하여 새롭게 적용되는 고효율 고출력의 2.5L '다이나믹 포스 엔진'과 소형화 경량화 고효율화 된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은 지금까지의 캠리와는 확연히 구별되어 뛰어난 가속력과 우수한 연비를 구현했다. 뉴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의 시스템 총 출력은 211 마력으로 동급 최고 수준이며, 복합연비는 16.7km/ℓ(도심 17.1km/ℓ, 고속도로 16.2km/ℓ)이다.
또한, 토요타의 디자인 컨셉인 '킨룩(KEEN LOOK)'을 진화시켜 다이나믹 하면서도 혁신적인 캠리만의 개성적인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멀리에서도 시선을 빼앗는 강렬한 매력을 전달한다.
이밖에 토요타의 예방 안전 시스템인 TSS(TOYOTA SAFETY SENSE) 를 기본으로 적용했고, 동급최다 수준의 10 SRS 에어백,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오토 홀드, 8인치 와이드 터치 디스플레이, 9 스피커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가솔린 모델) 등 다수의 안전 및 편의 장비가 탑재되었다.
뉴 캠리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각각 부가세 포함 3590만원과 4250만원이다.
이날 토요타 코리아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이번 '와일드 하이브리드 캠리'를 통해 한국에서 다시 한번 캠리 바람이 불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