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E 400 4MATIC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10세대 더 뉴 E-클래스의 최상위 모델 더 뉴 E 400 4매틱을 새롭게 출시한다.
지난 5월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10세대 더 뉴 E 클래스의 여덟 번째 라인업인 더 뉴 E 400 4매틱은 가솔린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의 V형 3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가 적용되어 최고 출력 333마력과 최대 토크 48.9㎏·m의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최상위 E-클래스 모델답게 더 뉴 E 400 4매틱은 럭셔리한 디자인에 모던함이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첨단 안전시스템이 탑재됐다.
특히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를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으며, 동급 세그먼트에서는 유일하게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을 장착했다.
여기에 차량 충돌이 일어나면 벨트 내의 에어백이 팽창해 가슴의 충격을 흡수하고 탑승객의 부상위험을 줄여주는 뒷좌석 벨트백, 좌우 각 84개의 LED 로 구성된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 완벽에 가까운 자동 주차 기능에 근접한 파킹 파일럿 등도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또한, 더 뉴 E 400 4매틱에는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인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돼 총 590 와트의 출력을 내는 13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9 채널 DSP(디지털신호프로세서)앰프를 통해 입체적인 음향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며, 모든 탑승자에게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더 뉴 E 400 4매틱의 복합연비는 9.0km/ℓ이며 소비자가격(부가세 포함)은 9800만원이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