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쌍용자동차), QM3(르노삼성자동차)가 강세를 보이던 소형SUV 시장이 트랙스 신형의 가세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쉐보레(Chevrolet는 내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탈바꿈하고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하며 재탄생한 더 뉴 트랙스(The New Trax)를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한국지엠 제임스 김(James Kim) 사장 겸 CEO는 17일 서울 압구정동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더 뉴 트랙스 스타일쇼'에서 "쉐보레 트랙스는 디자인과 안전성, 그리고 탁월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내수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는 글로벌 소형 SUV의 대표 모델이다"라며"새로운 쉐보레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시장의 트렌드를 절묘하게 조합한 날렵하고 과감한 익스테리어와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통해 개성 있고 감각적인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더 뉴 트랙스의 외관은 더 넥스트 스파크를 통해 선보인 바 있는 쉐보레의 새로운 시그니처 디자인 키워드를 바탕으로 한 듀얼 포트 그릴을 통해 세련된 도심형 소형 SUV의 존재감을 부각했다. 특히, LED 주간주행등 적용으로 디자인 일체감을 높인 프로젝션 헤드램프는 밝고 선명한 시야확보와 드라마틱한 전면 스타일을 완성하며 전 트림에 기본 탑재된 헤드램프 각도 조절 장치를 통해 최적화 된 조사각과 조명 범위를 제공한다.
차량의 후면부는 입체적이고 세련된 아치형의 듀얼 시그니처 LED 테일램프와 함께 전면부의 날렵하고 과감한 디자인을 이어가는 새로운 범퍼 디자인을 통해 통일감 있는 스타일링을 추구한다.
인테리어는 섬세한 라인의 흐름을 주제로 쉐보레 듀얼 콕핏 인테리어를 재해석하고 프리미엄 소재를 대폭 적용해 한층 고급스럽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하는 한편, 첨단 기능을 추가하고 편의성을 개선, 스마트한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더 뉴 트랙스는 대폭적인 디자인 변화와 상품성 향상에도 불구하고 가솔린과 디젤 모델 공히 기존 모델 대비 트림별 최대 125만원 낮게 가격을 책정, 기본 모델의 구매 가격을 1800만원대 초반까지 낮추며 공격적인 가격정책을 펼친다.
가격은 1.4 가솔린 터보 모델 ▲LS 1845만원 ▲LS 디럭스 1905만원, ▲LT 2105만원, ▲LT 디럭스 2185만원, ▲LTZ 2390만원이며, 1.6 디젤 모델 ▲LS 2085만원 ▲LS 디럭스 2145만원, ▲LT 2355만원, ▲LT 디럭스 2435만원, ▲LTZ 2580만원이다.
한편 쉐보레는 더 뉴 트랙스의 슬로건을 '세상을 달리는 나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정하고, 출시에 맞춰 모델 김원중씨가 모델로 나서는 TV광고를 시작으로 27일부터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을 비롯해 시내 주요 거점에 제품 전시와 시승은 물론 SNS 참여 이벤트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