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 에디션 130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4인승 최고급 고성능 오픈탑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를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는 아름다운 디자인의 S-클래스 카브리올레에 벤츠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다이내믹한 디자인 요소와 폭발적인 성능을 더한 모델이다. 또한, 최고급 인테리어와 각종 편의사양을 담아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외관은 S-클래스 카브리올레의 우아한 실루엣에 메르세데스-AMG의 다이내믹한 요소들이 더해져 스포티함이 한층 강조됐다.
특히, 실버 크롬으로 장식된 전면부의 3차원 트윈 블레이드 라디에이터 그릴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더욱 강조했다. 실버 크롬 트림의 AMG 리어 에이프런을 비롯해 V8디자인 크롬 도금 트윈 테일 파이프를 적용한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 티타늄 그레이 색상으로 마감된 20인치 AMG 10-스포크 휠 등은 스포티함을 배가 시켜준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에는 수작업으로 제작된 V형 8기통 가솔린 AMG 엔진이 탑재돼 5461cc의 배기량, 최고 출력 585마력, 최대 토크 91.7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3.9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이다.
아울러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에 적용된 AMG SPEEDSHIFT 멀티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는 V형 8기통 가솔린 AMG 엔진과 조화를 이뤄 최적의 변속을 가능케 한다. 여기에 C(Controlled Efficiency), S(Sport), M(Manual)의 3가지 변속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최상의 안정감을 주는 에어매틱(AIRMATIC) 기반의 AMG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돼 다이내믹함과 편안한 주행을 모두 가능케 한다. 두 가지 설정(Sport 또는 Comfort)을 통해 서스펜션의 강도를 상황에 맞게 바꿀 수 있으며 도로 상태가 좋지 않은 곳에서는 주행 중에도 버튼을 눌러 서스펜션을 높일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는에는 최첨단 기술력으로 탄생한 3겹의 소프트 탑이 장착돼 시각적으로도 아름다운 실루엣을 자랑하며,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소음도 효과적으로 줄여 정숙성을 구현했다. 주행 중에는 50km/h이하의 속도까지 소프트 탑 개폐가 가능하며 차량 밖에서도 열쇠로 소프트 탑을 여닫을 수 있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에는 벤츠 차량 최초로 지능형 공조 시스템인 THERMOTRONIC이 적용되어 실내 온도를 기존 시스템과 달리 적극적으로 조절한다. 소프트 탑을 열거나 닫을 때 모드를 따로 선택하거나 각각 온도를 설정하지 않아도 차량 내부 온도가 자동으로 조절되며 12개의 센서와 18개의 액추에이터가 차량의 다양한 부품과 유기적으로 움직여 쾌적한 실내를 유지해준다. 센서들은 내외부 기온뿐만 아니라 일사량도 측정하며, 공기 오염 정도를 파악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공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하며, 창문에 김이 서리는 것을 막기 위해 유리의 절대 습도를 측정하기도 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카브리올레는 차체 부품의 약 60%를 S-클래스 쿠페와 공유하고 있다. 더 뉴 S-클래스 카브리올레에 최초로 적용된 알루미늄 리어 플로어, 알루미늄과 마그네슘으로 구성된 트렁크 격벽과 같은 혁신적인 솔루션은 경량화를 실현하는 동시에 비틀림 강성은 S-클래스 쿠페와 같은 수준으로 유지한다.
또한, 전복의 위험을 감지하는 순간 에어백 컨트롤 유닛은 뒷좌석 헤드레스트 뒤쪽에 위치한 롤오버 보호 시스템에도 바로 신호를 보내 작동시킨다. 이는 기존 스프링 방식과는 다르게 가스 발생기를 통한 파이로테크닉 방식으로 작동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처음으로 적용됐다.
한편, 벤츠는 1886년 최초 개발된 자동차 발명 1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전세계 130대 한정 판매되는 스페셜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4매틱 카브리올레 에디션 130'도 함께 출시한다. 가격(부가세 포함)은 카브리올레 2억3600만원, 스페셜 모델 2억9700만원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