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베트남 원정 통해 현지 기부 활동
기사입력| 2015-07-03 11:19:56
㈜롯데리아(대표 노일식)가 5년 지속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마케터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10팀(30명)이 지난 29일 베트남 호치민으로 원정 활동을 떠났다.
1차 선발 200팀 중 물물교환 미션, 캠퍼스 미션, 마케팅 스쿨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 결과 베트남 원정에 선발된 10팀(30명)은 베트남 현지 롯데리아 서포터즈와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베트남 현지에서의 롯데리아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베트남 현지 미션을 수행했다.
특히 이번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5기 대원들은 베트남 미션 활동 중 지난 1일 ㈜롯데리아 베트남 법인에서 정기적인 매월 1회씩 무료 식사를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밥퍼'의 무료 배식 활동에 동참하며,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따듯함을 전달했다.
또한 글로벌원정대원들은 베트남 현지인들의 나은 삶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미션 중 '물물교환 및 플리마켓' 미션 수행을 통해 얻은 수익금과 롯데리아 좋은세상만들기 모금액 일부를 지원해 총 2억동(한화 약 1천만원 상당)을 기부, 베트남 현지 롯데리아의 사회공헌활동 역할에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글로벌원정대 5기의 베트남 원정은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5일간 베트남 현지에서 운영되며, 베트남 원정을 마친 글로벌 원정대 10팀은 베트남 원정에서의 미션 평가 등 최우수 3팀을 선발해 해외 국가 자유 탐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원정대 5기 베트남 원정은 베트남 현지인과의 소통과 나눔을 통해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더욱 더 친근한 브랜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다."면서 "최종 3팀에 선발 되기 위해 끝까지 모든 원정 대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 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