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식음료

2015 다이어트 키워드는 ‘이팅(Eating) 다이어트’!

기사입력| 2015-06-05 09:15:20
세노비스의 팻번 앤 팻블락.
이례적으로 30도를 웃도는 이른 폭염이 지속되며 다이어트 시장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대기업들도 시장 쟁탈전에 나서며 국내 다이어트 식품 시장 규모는 약 3조 20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매년 20%씩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단기간 체중감량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반면, 최근에는 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먹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무작정 굶는 것이 아니라, 평상시처럼 식사를 하면서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호주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의 브랜드 세노비스(www.cenovis.co.kr)는 굶거나 대용식을 먹는 무리한 다이어트 대신 '먹는 즐거움'을 누리면서도 건강하고 확실하게 체중 감량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다이어트의 핵심인 체지방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2가지 신소재가 한 세트로 구성된 '팻번 앤 팻블락(Fat Burn & Fat Block)'으로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팻번'에 함유된 'L-카르니틴'은 체내 축적된 체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켜 태워주며, '팻블락'에 함유된 '키토산'은 음식에 함유된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켜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체지방을 두 번 감소시키는 '더블 이펙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탈리아 카타니아 대학 연구팀이 84명을 대상으로 30일 동안 'L-카르니틴'을 섭취하게 한 인체시험 결과, 성분 섭취만으로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음이 확인됐다.** '팻번'은 휴대 가능한 파우더 포 타입으로 하루 한 번 물에 타서 시원한 음료로 마시면 되며, '팻블락'은 정제 타입으로 식사 10분 전 2정씩 섭취하면 된다.

세노비스 마케팅팀 강승희 팀장은 "최근 셰프,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는 요리 프로그램 전성시대가 도래하고 먹방, 먹스타그램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는 등 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굶지 않고 체지방을 태우고 막아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추세"라며 "특히 세노비스 '팻번 앤 팻블락'은 맛집을 소개하는 '식신로드'의 진행자로 활동하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박지윤씨의 자기 관리 비법으로 소개된 이후, 꾸준히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본격적인 노출의 계절을 앞두고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이중적인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안국건강은 가르니시아 캄보지아추출물(HCA)를 주원료로 한 '폴로 다이어트'를 선보였다. 주원료인 가르니시아 캄보지아추출물(HCA)이 지방산을 합성해주는 효소의 작용을 방해함으로써 체지방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차단해 복부피하지방과 내장지방, 체지방량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크랜베리맛의 다이어트 캔디로 사탕처럼 물 없이 씹어서 먹거나 녹여서 먹으면 되며, 하루에 3번 식사 전후에 1정씩 섭취하면 된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체지방 감소와 신진대사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그린커피빈 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LOOK 그린커피빈 다이어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그린커피빈 추출물'은 8주간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된 다이어트 개별인정형 신소재이다. 비타민C가 함유되어 다이어트와 항산화 효과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으며. 하루 1번 2정씩 섭취하면 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식음료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