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식음료

노출의 계절, '안티 칼로리' 식음료 불티

기사입력| 2015-06-02 14:20:35
'칼로리 주의보'가 발동되는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다.

특히 6월은 여름 휴가철을 한두 달 여 앞두고 있어 다이어트에 가장 매진하는 시기이다. 군살 없이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고 싶은 욕심에 먹는 것 하나하나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인기 연예인들의 '두유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등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단기 다이어트 목표를 세워 살과의 전쟁에 돌입한 소비자들을 위해 식사대용 또는 운동 전후 영양보충을 도와주는 저칼로리 식음료부터 칼로리 부담없이 마음 편히 먹고 마실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음료까지 '안티 칼로리' 식음료를 대거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안티 칼로리 제품들은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원하는 203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 관리 돕는 '정식품 베지밀 A 두유'

올 여름 다이어트의 대세 아이콘은 '두유'다. 최근 인기 여가수 전효성의 몸매 비결로 두유가 언급되면서 두유 다이어트가 핫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두유는 체지방과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면서 몸에 필요한 영양공급은 해주어 연예인들의 몸매 관리를 위한 식단에서 꾸준히 등장하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42년 전통의 두유 전문기업 정식품의 '베지밀 A' 두유는 한국인의 영양섭취를 고려해 과학적으로 영양성분을 설계한 건강음료로 다이어트 시에 아침식사 대용식 혹은 운동 전후에 영양보충 음료로 마시기에 좋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콩 본래의 좋은 영양소에 더해 1일 영양소 기준치에 맞게 비타민A, B1, B2, B6, C, D3, E, 나이아신, 엽산, 칼슘, 인, 아연, 철분 등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해, 다이어트 시에 놓칠 수 있는 영양 밸런스를 맞추어 준다. 또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를 마시면 포만감이 오래가 식욕 억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인 셈이다. 콩의 속살을 고스란히 갈아 만든 '베지밀 A' 두유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정식품 중앙연구소장 이균희 박사는 "두유에 함유된 식물성 단백질은 에너지를 보충해 줄 뿐만 아니라 체내 지방 저장효소의 작용을 낮추고 동물성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날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가꾸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며, "특히 아침밥을 거르는 습관은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미치는데 두유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은 오래가고 유당과 콜레스테롤은 없어 빈 속에 마셔도 속이 편안해 아침 대용식으로도 좋다"고 전했다.

▶제로 칼로리로 부담없는 롯데칠성 '잘빠진 하루 우엉차'

다이어트 시에는 물을 하루 2L이상 먹는 것이 추천된다. 물은 몸 속 신진대사율을 높여 여분의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맹물을 잘 마시지 못한다면 차를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우엉차는 다이어트. 변비 예방 등에 효과가 있어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 주목 받고 있다. 뿌리채소 우엉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과 장운동 활성화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롯데칠성음료가 국산 볶은 우엉을 깊고 진하게 우려낸 차음료 '잘빠진 하루 우엉차'를 선보였다. 경상남도 진주에서 재배한 100% 국산 우엉을 껍질까지 통째로 우려내 우엉 특유의 깊고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다.이 제품은 제로 칼로리 차음료로 살찔 부담 없이 물처럼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식이섬유 1000㎎을 함유해 다이어트 및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패키지는 '100% 국산 볶은 우엉 추출액' 문구를 넣어 정통 국산 우엉차임을 강조했으며 무균상태로 음료를 페트병에 채워 넣는 아셉틱(Aseptic) 기술을 적용해 우엉차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냈다.

▶식욕억제에 도움주는 풀무원 '순수착즙 아임리얼 자몽'

새콤 쌉싸름한 맛을 가진 자몽은 저칼로리 과일로 (100g 당 30㎉) 비타민C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몸 안의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나린진 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줘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과일이다.

풀무원 식품의 프리미엄 생과일 음료 브랜드 '아임리얼'에서는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농축 환원하지 않은 순수착즙 아임리얼 자몽(이하 아임리얼 자몽)'을 선보였다. '아임리얼 자몽'은 물, 향료, 색소, 설탕 등 어떠한 첨가물을 넣지 않고 생자몽만을 착즙하여 만든 100% 순수 착즙 주스이다. 생자몽의 떫은 맛이 부담스럽다면, 아임리얼 자몽으로 생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리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자몽에는 천연 색소인 나린진(Naringin)이 풍부한데, 몸 속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이 나린진 성분 특유의 떫고 쓴 맛이 일시적으로 식욕을 감퇴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맛있는 다이어트를 위한 켈로그 '스페셜K 고구마&바나나'

고구마와 바나나는 다이어트 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대표적인 저열량 식품인 바나나와 고구마를 원료로 활용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리얼도 출출할 때 부담없이 먹기 좋다.

농심 켈로그가 새롭게 선보인 '스페셜K 고구마&바나나'는 스페셜K 제품 최초 쌀, 통귀리, 통보리, 통밀, 옥수수 등 5가지 곡물로 만든 통곡물 푸레이크로 구성되어 보다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고구마 분말이 뿌려진 달콤한 푸레이크에 리얼 바나나 칩이 함유되어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스페셜K 제품 중 식이섬유 함유량이 가장 높다. 다이어트 중에 먹는 재미와 맛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소비자들을 위해 달콤하고 든든한 고구마, 바나나를 추가해 보다 맛있게 몸매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군것질 유혹을 떨질 수 없다면 Dole(돌), '렌틸콩 라이스칩 위드 블루베리잼'

다이어트 중에도 군것질의 유혹을 떨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이럴 때에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원료를 사용한 간식거리를 찾는 것이 방법이다. 최근에는 건강에 좋은 슈퍼곡물을 간식의 형태로 가공한 제품들을 시중에서 많이 만나볼 수 있다.

청과브랜드 Dole(돌)은 인공 감미료나 어떤 첨가물도 없이 99.8%의 백미와 렌틸콩 만을 사용하여 만든 웰빙 스낵 '렌틸콩 라이스칩 위드 블루베리잼'을 선보였다. 주재료인 렌틸콩은 미국 건강 잡지 '헬스'지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제품으로, 소고기보다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 엽산 등 몸에 좋은 각종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라이스 칩이 다소 평범하고 텁텁하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이번 제품에는 면역력 증가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새콤달콤한 블루베리로 만든 블루베리 잼을 동봉하여, 라이스 칩의 고소한 맛에 블루베리의 깊은 향과 달콤함이 배가되어 더욱 맛있고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식음료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