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식음료

부담은 '조금' 건강은 '듬뿍' 건강 식음료

기사입력| 2015-05-07 10:58:26
푸르름이 눈부신 신록의 계절 5월이다. '가정의 달' 5월은 푸르름이 더해가는 신록처럼 가족간에도 사랑과 행복이 깊어지는 달이다. 5월 8일 어버이 날, 5월 15일 스승의 날, 5월 21일 부부의 날 등 기념일이 이어지고 있어 평소에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하기 좋은 기회들이 많기 때문이다. 부모님, 은사님께 의미있는 선물을 준비하고 싶은데 어떤 선물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건강식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건강식품은 가격대가 워낙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무턱대고 비싼 건강식품을 고르기보다는 가격대비 건강기능성과 안전성을 제대로 갖춘 제품을 고르는 안목이 필요하다. 감사와 사랑이 넘치는 달 5월을 맞이해 식품업계에서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등을 선보이며 가정의 달 특수를 노리기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안티에이징' 및 '여성 갱년기 장애 완화' 등 효능, 검은콩 두유

정식품이 최근 출시한 신제품 '베지밀 검은콩 두유' 2종은 한국인의 영양섭취를 고려해 과학적인 영양설계를 적용한 베지밀 두유에 국산 검은콩을 넣어 검은콩 본연의 맛과 영양을 더한 제품이다. 최근 젊게 사는 라이프 스타일이 중장년층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면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등 '안티에이징'에 효능을 보이는 블랙푸드가 각광을 받고 있어 검은콩을 더한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특히 베지밀 검은콩 두유의 주원료인 콩에는 체내에서 여성호르몬의 역할을 하는 콩 이소플라본이 풍부히 함유돼 있어 갱년기 장애를 앓는 여성에게 선물하기에 더욱 좋다. 베지밀 검은콩 두유는 '담백한 베지밀 에이 검은콩 두유', '달콤한 베지밀 비 검은콩 두유' 2종으로 각각 담백한 맛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베지밀 검은콩 두유는 정식품의 원료 3중관리 시스템을 거쳐 철저하게 안전성을 검증한 콩만을 사용하고,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과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된 공정에서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믿을 수 있다. '담백한 베지밀 에이 검은콩 두유', '달콤한 베지밀 비 검은콩 두유' 2종의 소비자가는 190ml 한 팩에 800원이며, 가까운 대형마트 및 온라인쇼핑몰 이데이몰(www.edaymall.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정식품 중앙연구소장 이균희 박사는 "블랙푸드의 대표주자인 검은콩은 여성 갱년기 장애 완화, 남성 탈모 등에도 효능이 있어 중장년층이 섭취하기에 매우 좋은 식품"이라며, "하루에 2~3팩씩 마시면서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베지밀 검은콩 두유'를 통해 부모님, 은사님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선물해 드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로 회복'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 흑삼

CJ제일제당의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진액'은 '흑삼'을 사용한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흑삼 외에 아무것도 넣지 않은 100% 흑삼 추출액 제품이다. '흑삼'은 홍삼의 최고급 등급으로, 한 번만 찌고 말리는 홍삼과 달리 아홉 번 찌고 말려 홍삼의 특이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3, Rg5, Rk1 등 함량을 증대시킨 제품이다. 또한 항산화 기능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함량이 증대되어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 등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봄철 춘곤증에 특히 시달리는 분께 추천된다. 이와 함께 2004년 첫 선을 보인후 10년이상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인삼과 홍삼, 마 등을 사용한 '한뿌리' 제품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엑기스를 희석해 만든 일반 인?홍삼 음료와는 달리 한 뿌리를 통째로 사용, 갈아 마시지 않고도 인?홍삼이 가진 영양분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꿀과 함께 곱게 갈아 맛이 부드럽고 소화 흡수에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구증구포 한뿌리 흑삼진액' 가격은 98,000(28개입)원이다.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특효, 흑마늘

풀마루오가닉에서 선보이는 흑마늘진액은 100% 국내산 유기농 원료로 사용한 3無(무첨가, 무농약, 무화학처리) 정책을 기반으로 생산한 제품으로 신뢰성을 더한다. 남해산 유기농 마늘 중 당해년도 최상등급인 1등급 마늘만을 사용한 '풀마루 자연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20'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성인병 예방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유용하다. 팩당 15~20알의 흑마늘을 진하게 담아내 유기농 흑마늘진액 시장과 유기농 건강즙 시장에서 고객 만족도 높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이 밖에 초등학생 어린이날 선물용 '풀마루 아이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 14'도 있다. 마늘 특유의 아린 맛을 제거하고 아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조된 풀마루 아이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 14는 한 팩당 27일간 장기 숙성한 흑마늘 6~7알이 들어가 있어 신학기 증후군을 앓고 있는 자녀 및 조카의 건강 선물로 그만이다. 풀마루의 유기농 건강 제품들은 온라인 쇼핑몰(www.pulmaru.com)에서 구입 가능하며 풀마루 자연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20 30팩의 가격은 118,000원이다.

▶'원기회복'을위한건강죽기프트카드

본아이에프의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이 감사의 달, 5월을 맞이해 지인이니 친구, 부모님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픈 이들을 위한 '본죽이 제안하는 5월의 선물'을 준비했다. '감사와 사랑을 담습니다' 라는 문구가 새겨진 기프트카드는 최대 3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본죽 외에도 본도시락, 본죽&비빔밥카페 등 본 브랜드 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해, 선물 시 어른들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본죽 모바일 교환권인 기프트본은 친구나 가까운 동료들에게 간편하게 선물하기 좋다. 본죽 관계자는 부모님을 위한 건강선물로 전복죽을 추천하며, "본죽의 전복죽에는 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리우는 전복이 듬뿍 들어가 있어, 부모님 세대에게 원기 회복을 위한 건강식으로 선물하기 제격"이라며, "일반 전복죽 외에 전복량에 따라, 진전복죽, 특전복죽도 마련돼 있는 점도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식음료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