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에 재미를 더한 상품이 늘어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21일까지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도시락4종, 김밥3종, 주먹밥4종, 간편식2종과 샌드위치, 햄버거 전 상품에 인기 만화 '원피스' 캐릭터 스티커를 동봉해서 판매한다.
도시락, 김밥, 주먹밥, 간편식 13종에는 캐릭터 3개가 한 세트인 스티커 6종 중 랜덤으로 1종이 동봉되어 있으며, 샌드위치와 햄버거 모든 상품에는 캐릭터 띠부띠부씰 27종 중 1종이 랜덤으로 동봉되어 있다.
GS25는 대한민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작가와 협의후 이번 캐릭터 스티커 동봉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GS25가 이 같은 먹거리 스티커 동봉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편의점 먹거리를 즐기는 젊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원피스' 캐릭터 스티커를 제공함으로써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GS25는 지난 3월 롯데제과와 손잡고 만화 '미생' 캐릭터가 그려진 포장에, 미생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는 미생 빵 5종을 출시했으며, 삼립식품은 지난 해 9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포장과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된 카카오프렌즈빵을 선보였다.
미생빵과 카카오프렌즈빵이 출시되고 고객들의 큰 인기를 끌면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빵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 해 동기간 대비 27% 증가했다.
캐릭터를 이용한 포장과 스티커 동봉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것.
GS25는 과거 국진이빵, 핑클빵, 포켓몬빵의 계보를 잇는 캐릭터빵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자,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다양한 먹거리에도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티커를 동봉해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정재현 GS리테일 편의점 FRESH FOOD팀 MD는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먹거리를 대상으로 음료 증정이나 모바일게임 아이템 증정 이벤트는 진행한 적이 있지만 애니메이션 스티커를 동봉하는 이벤트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GS25 먹거리를 즐기는 젊은 고객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