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뉴스

생활용품

유통업계 짧고 굵은 혜택 가득, '타임 세일'눈길

기사입력| 2014-12-22 16:34:35
어라운지 타임세일 현장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유통업체들이 특정 시간대에 짧고 굵은 세일을 진행하는 일명 '타임세일'을 통해 고객 발길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른바 '타임 마케팅'으로 불리는 이 같은 형태의 세일은 백화점 식품 매장에서 가장 보편화 된 판매형태였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유통업체들이 유사한 방식의 깜짝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기간이 짧은 만큼 할인율이 높아 소비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매출과 더불어 해당 브랜드나 업체를 알리는 홍보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반응이다. 이 같은 형태의 세일이 인기를 끌자 타임세일 정보만 모아서 알려주는 스마트폰어플 또한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어라운지, 홈카페족을 위한 커피 및 용품 최대 90% 파격할인

커피 유통 전문 브랜드 어라운지는 12월 20일부터 23일까지 최대 커피 할인 축제, '어라운지 창고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창고세일은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진행되는데 오프라인 창고세일은 12월 20일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4시간 동안 어라운지선유도 점에서 진행됐다. 홈카페족에게인기있는 브랜드 커피 머신, 용품, 원두 등을 엄선해 최대 90% 할인 판매했다. 북유럽 스타일의 부드러운 커피 맛을 구현해주는 50만원 상당의 '윌파브로우 커피 머신'을 15만원에, 어라운지의 다양한 블랜딩 원두를 균일가 1천원에 판매하는 등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선착순 300명에게 원두커피를 증정하고 추운 날씨에 찾아온 많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따뜻한 원두 커피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오프라인 세일 현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부터 200명이 넘는 소비자가 건물 밖에 길게 늘어서 타임세일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어라운지는 창고세일에 대한 뜨거운 호응과 추운 날씨에 선유도점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를위해23일까지 어라운지 쇼핑몰(www.arounz.co.kr)에서도 창고세일을 진행한다. 1만원 이상만 구매 해도 모든 고객에게 무료 배송의 혜택을 제공한다. 추운 겨울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음료 파우더, 스무디 등 홈 카페 재료와 시럽, 소스 등 최대 70% 할인한다. 또한, 온라인 창고세일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30% 할인율의 인기 상품 특별 쿠폰 3종을 증정한다.

어라운지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해부터 일년에 2회씩 타임세일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는 특히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고, 행사기간 온라인 쇼핑몰 가입자 수가 000명 증가했다"며"그간 받은 사랑에 보답 하는 의미로 온라인 세일으로 연장해 진행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크리스마스도 화끈하게, 롯데마트 반값세일

롯데마트가 오는 24일까지 트리·장식용품·파티용품 등 크리스마스 관련 용품을 최대 절반 수준에 판매하는 '해피 크리스마스 특집전'을 진행한다.

집안을 포근하게 꾸며줄 크리스마스다양한 크리스마스 트리를선보이며 트리 장식 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장식용품은 가격대별(1000·3000·50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파티 모자'가 6500원, '크리스마스 글자 가랜드'는 8500원이다.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와인잔과 캐럴음반 등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타임세일 앱, 100% 할인 혜택을 잡아라

유통업계의 타임세일이 관심을 끌자 다양한 타임세일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스마트폰어플이 등장했다. '타임세일 앱'라는 이름의 이 어플은인터넷 쇼핑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상품정보와 할인정보를 제공해 준다. 다양한 사이트에서 일정 시간 동안만 제공받을 수 있는 타임세일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해주며 매주 10명에게 5가지 상품을 100% 할인 된 금액인 0원에 제공하는 게릴라 이벤트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7월에 정식으로 선 보인 타임세일 앱은론칭 한 달만에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이메일을 비롯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손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원하는 상품 카테고리 설정 및 알림 제한 설정도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생활용품 관련기사

고발합니다

고발하러가기버튼
공백
공백

창업정보

더보기
  •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 초록마을, 업계 최초 400호점 돌파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대표이사 박용주, www.choroc.com)은 지난 16일 오전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오픈과 동시에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 등 초록마을 관계자와 대구수성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성점 신규 오픈과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를 축하하며 컷팅식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초록마을 대구수성점 김태일 점주는 행사를 통해 "평소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창업을 준비하면서 사람들에게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던 중 친환경?유기농 전문점 대표 브랜드인 초록마을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라며 "더불어 대구수성점이 400호점이라 더욱 뜻 깊게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1등 가맹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초록마을 박용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2002년 1호점인 마포점을 시작으로 2012년 300호점 돌파 이후 3년여만에 이룬 쾌거이며, 친환경 유기농 업계 최초이자 독보적인 1위이다."며 "이는 초록마을의 철저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이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함께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프랜차이즈산업협회, 9월3일~5일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하반기 개최를 앞두고 부스 참가 기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오는 9월3일부터 5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에서 개최되는 '제35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깊은 역사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프랜차이즈박람회는 매번 수만명의 참관객 수를 자랑해 부스 조기 매진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에도 박람회 부스 판매 개시 2주만에 70%가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지난 6월 aT센터에서 개최한 '착한박람회'의 취지를 이어가고자 3개의 전시관 중 창의관 한 곳을 기본부스로만 구성, 경기 불황속에서 가맹본부의 참가 부담을 덜어주는 동반상생·나눔 박람회로 주목받고 있다. 협회는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서만 신청접수를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사업기획팀 민재기 차장은 "동반상생과 나눔을 취지로 가맹본부들의 참가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기본부스로만 구성한 전시관을 마련한 데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폭발적이다. 어느 때보다 빠른 부스 참가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예정이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일본 오사카에 복합매장 오픈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오는 17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이하 USJ)에 '놀부 셰프스 초이스(Nolboo Chef's Choice)'를 오픈한다. 'Nolboo Chef's Choice'는 놀부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의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복합매장으로써 놀부 창립 이래 첫 일본 매장이다. 매장은 연평균 관광객 수 1천만 명을 자랑하는 오사카의 명소 USJ에 입점하여 맥도날드, 하드락카페 등유명 글로벌 브랜드 매장과 나란히 자리해 경쟁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며, 향후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메뉴 및 시장 테스팅, 현지 고객 분석 등을 위한 안테나샵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28년 전통과 노하우가 총망라된 핵심 원료와 KEY MIX, 노하우 품목은 현지공장에서 OEM방식으로 공급된다. 한편, 놀부는 지난 3일 일본 오사카의 호텔 케이한 유니버셜 호텔 타워에서 놀부 김준영 대표, 놀부 고경진 전무, 골든아치재팬 미츠오 타나베 대표, 골든아치재팬 마스히로 나카가와 회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놀부 재팬 조인트벤처 조인식'을 진행했다. 놀부는 일본 맥도날드 출신 임원 위주로 구성된 현지 외식업체 골든아치재팬과 합작회사를 설립, 놀부의 일본 진출을 위한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 놀부 COO 고경진 전무이사는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각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인 USJ에 입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K-FOOD를 진가를 놀부의 맛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USJ놀부 매장을 글로벌 대표 매장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사카에 이어 동경, 나고야 등 일본의 핵심 도시 위주로 놀부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놀부, 제1회 나만의 한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24일 성남 본사에서 '제1회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놀부는 28년 간 한식을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메뉴 개발을 목표로 '나만의 한식레시피 공모전'을 기획했다. 놀부가 주최하고 한식재단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5월 22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보쌈과 부대찌개에 이색 아이디어를 더한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총 217개 출품작이 접수되었으며, 놀부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 경연대회를 열고 맛과 참신성, 상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보쌈 부문 △대상 민요한(광양고등학교) △금상 이성호, 최원진(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특별상 김슬아(국민대학교), 부대찌개 부문 △대상 문소연, 최지윤(성신여자대학교) △금상 이형준(우송대학교) △특별상 김철진, 박민정(충남대학교) 씨다. 놀부는 대상 300만원, 금상 50만원, 특별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상패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중한 레시피를 향후 실제 메뉴로 출시하는 안도 긍정 검토할 계획이다. 보쌈 부문 대상을 차지한 문요한 군은 "메뉴를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영광의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부 안도영 마케팅팀 이사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우수한 레시피가 쏟아져 한식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들의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외식 관련 공모전을 개최해 한식 세계화,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하단테마 카테고리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