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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여러분의 불만, 분노, 고민 기자들이 한 방에 해결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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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시대라고는 하지만 소비자는 불편합니다.
원하는 물건을 사고, 계약을 하고,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지만 불만은 쌓입니다.
소비자는 권리를 찾기 위해 때로는 모이고, 때로는 요구하지만 대기업과 금융기관, 유통자본에 움츠러들 때가 많습니다. 소비자 인사이트는 소비자들의 이런 불만과 함께합니다.
기자들이 직접 발로 뛰며 '내일처럼' 해결에 최선을 다합니다. 해당 기업과 기관에 통보해 중재를 요청하고,
사회적 이슈가 되면 기사화로 여론형성에도 나섭니다.
꼼꼼하지만 공정함을 잃지 않겠습니다.
소비자 인사이트의 문은 24시간 열려 있습니다. 문제제기를 통해 제2, 제3의 피해자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단점과 결점을 보완해 보다 나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거시적으로 보면 국가 경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소비자보호법무시하는아우디코리아

최○준 답변 0조회 14,6872014-05-01 21:14:46
저는 현재 아우디 위본모터스와 분쟁중에있습니다
작년5월15일에 서초에있는 위본모터스에서 차량을 구매하였고 차종은 스포츠쿠페RS5입니다
4200cc의 고배기량 고성능버젼이고 차량가격은 120,000,000입니다
그런데 출고한지 하루도 안돼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스포츠 디퍼런셜이라는 좌우동력배분장치의 문제로 경고등이 점등되었습니다
스포츠 디퍼런셜이란?

아우디의설명입니다
 
더욱 스포티한 역동성을 위해 아우디는 스포츠 디퍼렌셜을 탑재한 quattro를 개발했습니다.
스포츠 디퍼렌셜은 특히 코너에서 효과적입니다. 추진력을 뒷바퀴 사이에 활발히 전달합니다. 더욱 강해진 민첩성과 향상된 핸들링은 핸들링의 한계치에 도전할 때뿐 아니라 매일의 드라이빙 상황에서 확연히 느껴집니다.


변속기에 따라 토크 벡터링은 크라운기어 센터 디퍼렌셜

 또는 셀프로킹 센터 디퍼렌셜과 함께 탑재됩니다. 이들이 각각 혁신적으로 결합하는 경우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힘이 눈에 띄게 커집니다.

원리
?뒷바퀴 사이에 다른 비율로 추가적인 구동력 토크를 전달합니다.
?필요한 경우, 뒤차축의 전체 추진력이 두 개의 뒷바퀴 중 한쪽에만 실립니다.
?도로의 곡선부에 접어들거나 곡선부에서 가속을 낼 때 안쪽 바퀴에 제동을 거는 대신 더 큰 동력이 바깥쪽 바퀴에 실립니다.

결과
?추진력이 말 그대로 자동차를 도로의 곡선부로 밀어 넣습니다. 앞 바퀴의 각도를 따라 움직입니다.
?스포츠 디퍼렌셜을 탑재한 quattro는 추진력을 재빠르게 그리고 지속적으로 전달합니다. 주행을 시작하면서 이상적인 주행선에서 벗어나는 모든 움직임을 차단합니다.
?스포츠 디퍼렌셜은 차가 클러치를 밟고 있는 때를 비롯해 동력을 쓰지 않고 움직이는 동안에도 효력을 발휘합니다


굉장히 안전한운전을 돕는 최첨단시스템이라고 언급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출고받은날 서초위본모터스 서비스센터에 입고시켰습니다 위본모터스에서는 구버젼소프트웨어의 문제로 결론지었고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해결이되었고 다시 출고를 받았습니다
다음날 다시경고등이 점등되었고 서비스센터에 문의결과 최첨단장비이며 굉장히 예민한장치이기때문에 지하주차장처럼 미끄러운 노면이나 불안정한 노면에서는 경고등이 점등할수있고
리셋하는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핸들을 좌측으로 끝까지돌리고 다시 우측으로 끝까지돌린후 엔진을 정지시켰다가 점화하면 리셋된다고 들었고
이후 수시로 점등되는 경고등에 이와같은 방법을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스포츠디퍼런셜의 문제뿐만아니라 스포츠모드로 변경했을때 서스펜션의 단단함과 핸들의 무거워짐 트렁크에 위치한 자동스포일러역시 불규칙적으로 작동을하였고
서비스센터측에서는 진단기에서는 아무이상없다라는 답변만이 돌아왔습니다
이런 첨단 장비들이 불규칙하게 작동을 하다보니 주행중 핸들링이 운전자의 의지대로 작동하지않을때가 많았고 심지어 핸들이 반시계방향으로 돌아간상태로 직진운행을 하는상황도 발생하였습니다
스포츠모드에서도 단단해져야할 서스펜션은 작동이되어서 굉장히 단단해질때도 있지만 전혀 작동을 하지않아서 물렁물렁할때도있고
핸들역시 일반 주행모드에서처럼 전혀 무겁게 변하지않았습니다
자동스포일러도 마찬가지로 때로는 반만접힐때도 많았습니다
그러던중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고속주행중 조수석앞바퀴타이어에 펑크가 나버렸지만 타이어공기압센서는 작동을 하지않았고 한참을 주행한후 이상을느껴 확인한결과 타이어는 너덜해지고 휠에는 많은상처가 생겼습니다
이런증상들은 대부분 안전운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수있을뿐만아니라 다른운전자에게까지 위협이 될수있는 중요한 문제점이지만
위본모터스측에서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 출고시켰고
몇달전부터는 주행중에 악셀레이터를 밟아도 엔진이 반응을 하지않는일까지 발생을 하여 사고의 위험까지 감수해야했습니다
심지어는 차량운행중에 엔진이상이 발생하여 엔진경고등과 함께 스포츠 디퍼런셜경고등 , 배기가스경고등 ,차량의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자세제어장치 경고등 , 타이어공기압센서 오류 경고등이 모두 점등되기시작하였고
악셀레이터조작과 상관없이 rpm 이 비정상적으로 오르락내리락하기시작 하였습니다
하지만 서비스센터측에서는 차량문제를 점검하지않고 부품문제로 경고등오류가 난것으로 판단 원인이될만한 부품을 교체하였고 경고등이 들어오지않는다고 출고시켰고
문제는 전혀 해결되지않았습니다
주행중 모든경고등은 다시점등되고 서비스센터에 입고 출고를 반복하며 3~4개월을 서비스센터에 허비하였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원인도 모르고 기술도 부족하여 아우디코리아의 기술지원팀에게 기술요청을 했으며 아우디코리아에서 지시한대로 부품을 하나둘 교체하기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엔진배선부터 시작하여 엔진의 뚜껑까지 열었고 그안의 여러가지부품을 교체한상태입니다
이제 10개월된 차량입니다
많은시간을 서비스센터에 쏟아부었고 적지않은 금전적피해를 입었습니다
더이상은 목숨의위협을 느껴 위본모터스에 교환을 요구하였고
자체적으로 회의해본결과 교환은 불가능하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현재 차량은 4회이상 동일한문제로 수리를 받았으며 누적수리기간30일이상 지난상태입니다
소비자보호법에는 치명적인결함으로 3회이상수리를 받았을때, 결함으로인해 누적수리기간이30일이 초과되었을시 교환또는 환불을해주어야한다는 법이 있지만
위본모터스의 담당자인 황모이사는 교환도 안되고 다른모델의 중고차량으로 교환을 요청했지만
그동안 차량을 사용한 사용료와 함께 현재차량역시 중고차시세로 계산하여 차액을 지불하라는 억지를 부리고있습니다
차량수리가 완료되었으니 출고하거나 엔진오일쿠폰 두장 줄테니까 지금까지 발생한문제에 대해선 언급하지않겠다는 계약서를 쓰라고합니다
그마저도 싫다면 마음대로하고 소송을걸어도 대부분의 소송은 본인들이 승소했으니 무리하지말라는듯 말하고있습니다
심지어 소송을걸면 본인들이 소송에 들어간비용과 그동안 서비스센터에 입고했던 기간들을 계산하여 주차료까지 청구한다고합니다
할수없이 아우디코리아와 전화통화를 하였고 아우디코리아측에서는 소비자연맹에 상담을하였기때문에 더이상 담당자와도 통화를 할수없고 아우디코리아측에서도 아무답변을 해줄수없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모든부분은 소비자연맹을 통해서 답변을받아라 합니다
법을무시하는 갑의횡포를 어찌해야할까요?

위본모터스본사인 분당위본의 황용호이사와의 통화내용이며 통화내용중 극히일부분입니다

나:차량이 출고첫날부터 지금까지 동일증상으로 계속 센터에 입고하는데 교환이 안된다구요?

황:네 그렇습니다 저희끼리 회의해본결과 교환은 안된다라고 결론이났습니다

 나:이차는 세단이 아니라 고성능차량인데 200km이상 달리다가 또고장나서 죽으라는소립니까??

황:그런건아닙니다 저희를 믿고 다시한번 운행해보고 같은증상이 또일어나면 그때 다시한번 교환이되는지 회의를 해보겠습니다

 나:지금까지 여러번 같은증상이 반복되고 수리가 안돼는데 뭘믿고타라는겁니까? 비싼돈주고 수입차를타는건 내안전을 위해서 타는것 아닌가요?산지10개월밖에 안된차를 원인도 몰라서 이거갈고 저거갈고 엔진뚜껑까지 열어버리고 수리했다고 끌고다니란소리입니까?
난 이차못타겠으니까 새차로 못주겠으면 그에상응하는 가격의 r8v10 11년식으로바꿔주세요

 황: 일단 고객님 그러면 다른고객님이 얼마전출고한r8신형을 팔려고하니까 상담하고 연락드리겠습니다

 일주일후


 나:r8v10plus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황:고객께서 1억5700을 요구하셔서 거절했습니다

 나:그렇게 비싸게부른것도 아닌데 내차가격하고 차이나는부분은 내가 지불할테니 바꿔주세요

 황:그렇게되면 고객님은 이차를 사용한 금액을 지불하셔야됩니다

 나:얼만데요?

황:1700만원입니다

 나:그럼 내가 이차를1억2000에 샀으니까
 사용료가2000만원이라치고 그럼 1억원이니까 나머지5700을 제가 부담하고 교환하겠습니다

 황:고객님 근데 그부분은 지금차의 중고시세를 확인하고.....

나:차가 출고부터 지금까지 수리가안되는 치명적 결함때문에 교환해달라는건데 그걸 중고차로 계산하고 거기에 사용료까지 지불하라구요???

황:그러니까 중고차로 교환은 복잡하고 힘드니까 안돼구요 다른차는 안돼겠습니까?

나:어떤차요?

황:a8이 있는데 어떠신지?

나:세단타고다닐거면 세단을샀겠죠

 황:스포츠카를 원하시는군요 그럼 저희가 오래된a5가있는데 이차는 어떠신지??

나:오래된a5요??(황당,어이없음)그럼 지금 rs5랑 a5랑 바꾸자는겁니까?

황:그러니까 고객님 차가 수리가 다됐으니까 일단한번타보시고.....

나:자꾸 같은말 반복하게하지말고 제가 사용료 지불한다지않습니까 r8로 바꿔달라구요

 황:그러니까 고객님 그러면 사용료를 지불하시고 지금타시는차 중고시세를 확인해서....

나:도대체 중고차가격으로 계산하는것도 어이없는데 사용료1700만원을 더내라구요?이차는 출고때부터...(위에서 했던 내용)근데 왜 제차를 중고차가격으로 처리되는겁니까?

나:제가 이차를 한달에260만원씩 지불하고 타고있는데 지금 수리한다고 두달동안 못타고있는데 거기다가 고장나서 일산에서 서초까지 계속왔다갔다 기름값하며 일못해서 손해보는것 다 감수할테니까
 차액5700만원 추가 지급할테니 r8v10plus로 주세요 전 이차에게 신뢰가 안가고 위험해서 못타고다니겠습니다 정 안되면 법적이든 언론이든 소송이든 제가 할수있는방법 다 써서 처리하겠습니다

 황:그럼 그렇게 하십시오
 불만이나 소송건도 제가 맡아서하고있습니다만
 다 고객들이 집니다2차3차까지가서 3년동안 차를 못타고계시는분도있고 그분도1차2차 다 저희한테져서......그러니까 수리가 완료됐으니까 타보시고....
아니면 저희가 어느정도 보상해드릴테니 보상받고 찾아가시는방법도있습니다

 나:제가 지금 이차 고장났다고 이때다싶어서 뭘 챙겨가려는게 아니잖습니까
 이차는 출고때부터 지금까지 같은증상으로...(위에서 언급한내용)그러니까 전 이차 못타겠습니다

 황:제가 고객님께서 화가많이났는데도 욕도안하고 차분히 말씀하셔서 툭 까놓고 얘기하는겁니다
 저희 차팔면 무지하게 많이남는다고 생각하시는데 얼마 못법니다 서비스해주고....부품갈고..하다보면 남는거별로 없습니다(어쩌라는건지...)

나:그러니까 제가 사용료 1700만원 손해볼테니까 그쪽도 어느정도 손해를보고....

황:왜 저희가 손해를 봐야합니까??우리가 차팔아서 많이남는것도아니고......

나:아니 그럼 출고때부터 고장난 차를 팔고 저만 손해보라는 말씀입니까??

황:그러니까 고객님 일단 수리된차를 타고 똑같은증상이 발생되면....(또 똑같은말)

나:그러면 제가 분당위본 갈테니까 녹음기 켜고 다시얘기합시다

 황:그건 싫습니다 우리는 녹취하고 이런거 안합니다

 나:그러면 계약서를 써주세요
 같은증상이 일어나면 차를 교환해주겠다고

 황:교환은 저희쪽에서 어렵다고 판단을....

나:자꾸 같은말 반복하게하시마시고
 그러면 보상해주겠다고하셨는데 보상은 어떻게 해주실겁니까? 지금 리스료만260만원씩 두달 지급하고 전 이차를 사용도 못하고있는상태입니다

 황:그럼 고객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말씀해보세요..

나: 내가 얘기하는거 어짜피 못들어줄거 뻔하니까
 어느정도 보상을 해줄수있는지 말씀해보세요

 황:저희는 일반적으로 보상이 크진않습니다

 나:그래서 어디까지 해줄수있냐구요

 황:엔진오일 쿠폰두장 드립니다

 나:(한동안 멍때림 어이없어서)
뭐라구요?

황:그대신 쿠폰받으시면 지금까지 발생한 부분에대해선 더이상 문제삼지않겠다는 계약서를 쓰셔야합니다

 나:그럼 엔진오일쿠폰두장받고 차량문제를 문제삼지말라구요?

황:예 저희가 할수있는부분은 여기까지입니다 이것도 저것도 싫으시면 고객님이 하고싶은대로 하실수밖에 없는부분이고 만약에 소송까지 가시면 저희쪽에서 소송에 들어간비용과 고객님차가 입고된날짜를 계산해서 주차료청구할것이고(주차료에 한번더 황당)...

나:그러니까 차를찾아가든지 쿠폰두장받고 문제삼지않던지 그것도아니면 맘대로 하라는 말씀이신거죠?

황:그건아닙니다

 나:그럼 그게 그말이아니면 무슨말입니까?

황:그러니까 저희쪽에서 한번더 같은증상이발생하면......(위에서 했던말)죄송한데 제가 다른고객님을 만나뵙기로해서....

나:제가 손해본 부분은 리스료520만원과 왔다갔다한 기름값이며 ....그건 일단 제가 손해본 부분이니까 그건 당연히 해주어야하는거고 다시는 문제삼지않겠다는 계약서를 쓸거면 그부분에 대해서 일정부분 보상을해주셔야 문제삼지않겠다는 계약을 하는것아닌가요??

황........

나:그럼 제가 맘대로 하겠습니다

 황:알겠습니다

 대충 다 못적었지만 이런내용입니다


그리고 소비자연맹에 상담신청후 아우디코리아와 연결후 위본모터스와 통화연결을 요청했지만
아우디코리아에서는 소비자연맹에 고발했기때문에 더이상 관계자와는 통화를 할수없고 모든내용은 소비자연맹을 통해서 할것이고
답변이나 모든건 소비자연맹을 통해서 받아보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생명에 지장을 줄수있는차를 원인도 모른체 부품만 이것저것 갈아놓고 경고등이 안들어오니 타고다니라는 위본모터스의 답변과 목숨을 잃을수도있는
무모한 운전을 강요하고 오일교환쿠폰두장과 목숨을바꾸라는 태도는 분명 소비자의 안전을 무시하는 잘못된 행동이라보여집니다
녹취는 법적으로 문제가될수있다는 판단하에 통화하면서 메모한 내용이며 빠른통화내용전개로 극히 일부분만 메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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