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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이슈가 되면 기사화로 여론형성에도 나섭니다.
꼼꼼하지만 공정함을 잃지 않겠습니다.
소비자 인사이트의 문은 24시간 열려 있습니다. 문제제기를 통해 제2, 제3의 피해자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단점과 결점을 보완해 보다 나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거시적으로 보면 국가 경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중고차 사기건입니다...

전○연 답변 1조회 4,9742014-03-14 06:27:46
안녕하세요.. 답답하고 억울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1월 13일 충남 천안의 번영매매단지라는 미소자동차에서 중고차 스파크를 구입했습니다. 물론 구입할때는 무사고차에 단순 휀다교환과 후드탈부착만 있었다고 설명을 받았구요..

그 후 2개월 뒤 우연한 기회에 카히스토리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어 혹시나 하고 구입한 차에 대해 사고이력을 조회해보니 전손이력이 뜨는것입니다. 800만원 가량의 전손처리이력과 내차피해 타차피해 이력이 2건 조회되었습니다. 그래서 해당딜러에게 찾아가 환불요청을 하니 자기도 몰랐던 일이라며 환불을 못해주겠다고합니다.

그러면서 하는 설명이 전손이력이 11월에 발생했고 자기가 차를 매입한 때는 12월이였고 전손이력이 전산처리 되는때는 보통2~3개월 정도 걸리는데 그때는 아무문제가 없어서 저한테 판매를 했다고 자신도 피해자라며 민원을 넣을거면 넣으라고 하더군요..

자신이 알아본 바로는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나서 렉카가 끌고간 기록이 있고 800만원 상당의 금액 발생은 차는 많은 손상이 없어서 몇십만원 정도이고 차주의 보험비 수령으로 지급된것이라고 합니다.공업사에 가서 사고당시의 사진을 보자고 하니 사진도 안찍어서 없다고하구요....

그러나 그건 어디까지나 그 딜러의 내부사정이고 소비자인 저로서는 그 내부적인 상황까지 이해하고 받아들이면서 그차를 타야한다고 생각하지않습니다.. 당연히 문제가 발생한 것이니 환불 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하는데 딜러가 이런식으로 나오니 너무 억울합니다..

저는 어떻게해야하는걸까요ㅜㅜ
* 답변이 1개 있습니다.

중고차 사기건입니다...

관리자 조회 8,7942014-03-18 17:01:47
제보 감사합니다.

유선 상으로 통화를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중고차 관련 불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중고차 구입 전에 인터넷으로 사고이력조회를 못한 게 참 아쉽습니다.

우선, 소비자보호원에 다시 한번 민원을 제기하고

중고차매매업체와 중고차 딜러에게 각각 내용증명서를 보내십시오.

인터넷에서 바로 내용증명서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을 겁니다.

내용증명에 민사소송을 낼 수 있음을 밝히고, 최대한 중고차업체와 딜러에게 요구를 하십시오.

법정 소송을 통해 판결이 나오기 전까지 교환이나, 환불은 현실적으로 힘들어 보이지만

협상을 통해 AS기간 연장이나, 수리비 보조 등을 딜러에게 요구해 적당한 보상을 받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빨리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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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답답하고 억울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 1월 13일 충남 천안의 번영매매단지라는 미소자동차에서 중고차 스파크를 구입했습니다. 물론 구입할때는 무사고차에 단순 휀다교환과 후드탈부착만 있었다고 설명을 받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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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후 2개월 뒤 우연한 기회에 카히스토리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어 혹시나 하고 구입한 차에 대해 사고이력을 조회해보니 전손이력이 뜨는것입니다. 800만원 가량의 전손처리이력과 내차피해 타차피해 이력이 2건 조회되었습니다. 그래서 해당딜러에게 찾아가 환불요청을 하니 자기도 몰랐던 일이라며 환불을 못해주겠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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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면서 하는 설명이 전손이력이 11월에 발생했고 자기가 차를 매입한 때는 12월이였고 전손이력이 전산처리 되는때는 보통2~3개월 정도 걸리는데 그때는 아무문제가 없어서 저한테 판매를 했다고 자신도 피해자라며 민원을 넣을거면 넣으라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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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신이 알아본 바로는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나서 렉카가 끌고간 기록이 있고 800만원 상당의 금액 발생은 차는 많은 손상이 없어서 몇십만원 정도이고 차주의 보험비 수령으로 지급된것이라고 합니다.공업사에 가서 사고당시의 사진을 보자고 하니 사진도 안찍어서 없다고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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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그건 어디까지나 그 딜러의 내부사정이고 소비자인 저로서는 그 내부적인 상황까지 이해하고 받아들이면서 그차를 타야한다고 생각하지않습니다.. 당연히 문제가 발생한 것이니 환불 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하는데 딜러가 이런식으로 나오니 너무 억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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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어떻게해야하는걸까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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